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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의 작가사공

현대중공업 자기소개서 2011년 합격자가 많았던 이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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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대중공업2011년 합격자가 많았던 이유

고급 일자리의 대명사격인 현대중공업, 2011년 합격율이 89.2% 정보력에 기준한 자기소개서 작성효과 톡톡





현대중공업의 채용이 본격화 되었습니다. 현재 현대중공업 자기소개서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고

대부분 2011년도 합격자들의 소개에 의한 지인들입니다.












1.자기소개서 대필, 학업계획서 대필 의 핵심은 어떤 정보를 기준으로 작성했느냐가 관건



○ 자기소개서 대필을 고민될때 국문과 출신 혹은 인사담당자 출신을 강조하는 비상식적 형태를 지난 글에서 까발린적이 있다. 지난글 인사담당자출신, 국문과 출신이 써준다는 자기소개서에 현혹되지 말라는 것을 강조했다. (지난글  당신의 자기소개서는 안녕하신가? 



○ 본질을 파악하길 바란다. 인사담당자는 자기소개서를 쓰는 사람이 아니라, 인사를 채용하는 사람이다. 그리고 국문과 출신은 국어와 문학을 전공했을 뿐이지 기업체에 맞는 글을 쓰지 못한다. 곰곰히 생각해보라. 비슷한듯 하면서 아닌것임을 현명하다면 단번에 알 수 있다.

(참고 글: 왜 인사담당자가 자소서를 써주면 안되나? )

(참고 글: 자기소개서를 인사담당자 출신이? )











2. 작가사공 1999년부터 구축한 산업 분야별 클라이언트 인사정보 네트워크



○ 작가사공은 다음과 같은 인사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. 자체적인 정보망이자 비교할 규모는 못되지만 '삼성' 같은 인맥네트워크를 모델링하여 1999년도 부터 인사정보네트워크를 형성해왔다. 중간 중간 '네트워크 이론'같은 것이 발표되기도 하면서 소셜네트워크가 유행하면서 더 확장되어 가고 있다.




작가한명이 아닌, 시작부터 네트워크 구조로 작가사공이 시작되었다.



○ 인사정보 네트워크의 형성은 간단하다. 초창기 자기소개서 대필을 통해서 형성된 산업계 구석구석의 합격자들이 그야말로 '네트워킹'이 된 것이다. 취업한 후 현장의 인사정보, 업계분위기등이 수시로 요약해서 '작가사공' 제공되고 있다. 물론 여기에 '일정비용'을 제공한다.

(찌라시 무료정보보다 유료'고급정보'의 유통망을 갖는것은 '비용의 힘'이라 할 수 있다)







○ 위와같은 정보망 구조가 1999년부터 2012년 현재까지 이어져온 것이다. 한명의 자기소개서 작성 뒤에는 평균 5명의 현장 정보와 해당분야의 전문가의 '감수'과정이 이어지게 되는것이다. 



○ 작가사공 현재 네트워킹된 전문인(산업,경제계 현장에서 일하는 담당 근로자)는 900여명이며 현재도 매년 10%씩 늘어나고 있다. 때문에 비용은 점점 내려가고 고급정보의 양과 질은 점차 누적되고 있는 정보의 '복리효과'를 누리고 있다.



○ 이것이 최고 93.2%라는 합격률을 만들어내는 과정이다. 











3. 높은 적중도의 비결은 바로 '현장속 정보력'



가장 확실한 인사정보를 아는 방법은 해당분야 현장에서 근무하는 담당자에게 물어보는 것이다

○ 누군가 회사에 취업하고자 할 때, '어떤 자기소개서를 써야하는지 모를 때'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바로 현장 근무자와 경영상태에 따라 현장 분위기와 변화되는 실무적 인재상이 무엇인지 정보를 습득하고 간파하는 것이다. 그것이 바로 네트워크를 통해 이뤄지는 '정보력'에서 판가름난다.
























○ 인터넷 상을 떠도는 자칭 '인사전문가'의 패턴들은 이미 실패로 밝혀졌습니다. 작가의 개인기만 의존하는 현재의 대필이 현재의 인사시스템에서 아무런 맥을 못추는 이유도 밝혀졌습니다. 




○ 자기소개서 합격에 새로운 공식이 하나 추가되어 정리해봅니다.



    ( 기업분석과 기업인사정보력 + 작가의 경험과 노하우 ) + 합리적 글쓰기



○ 2008년도 금융위기 이후 경제의 패러다임이 바뀌었고, 생존에 민감한 기업들의 인재채용 뉘앙스도 확연히 달라졌습니다. 저성장, 저고용시대를 코앞에 둔 상태에서 개인이 준비해야할 것은 바로 휘향찬란한 '홈페이지'나 '개인기'같은 하드웨어적 요소가 아닌 '정보력'과 정보력을 구축하는 시스템같은 '소프트웨어적' 요소가 앞으로 취업시장에서 개인을 생존케하는 핵심이 될 것 입니다.




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언제나 작가사공의 사명은 의뢰자의 '성공' 입니다.



'의뢰인의 성공을 돕는 작가사공'은 왜곡되어있고 음성화된 대필문화와 잘못된 대필정보를 꿰뚫어보고 건전한 대필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 정확한 대필과 더 적중율 높은 대필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작가사공(http://www.sagong.co.cc/) 의 개인블로그를 방문해주십시오